2024 하반기에 얻은 가장 큰 재산 중 하나는 근력이다.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운동을 한 덕분에 복근이 선명해졌다(: 처음엔 그냥 거울을 볼때마다 눈바디로 보여지는 잔근육들이 좋았다. 운동은 나의 노력을 단 한순간도 배신한 적이 없었으니까💕.

 

심장이 아팠던 순간들이 많았던 덕분에, 영양제 복용범위도 넓어졌다. (웃음) 복용중인 영양제만 해도 이제 10가지다. (앞으로 차근차근 기록해야겠다.) 한꺼번에 섭취하면 좋지 않아서, 아침 공복 - 식후 30분 후 - 혹은 식전, 잠 자기 전 으로 나누어서 알맞게 복용하고 있는데-

몸으로 느껴지는 이 변화들 덕분에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마저 바뀌기 시작했다.

근력

조만간 새로운 일상이 시작된다 할지언정, 꾸준히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과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운동하는 루틴은 절대 잃고 싶지 않는 습관이다. 매일 일기를 쓰고 공유하는 것도 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이자 취미였는데, 개인적인 글을 악용하는 주변 사람으로부터 커다란 상처를 받은 뒤, 모든 글을 비공개로 돌렸다. 게다가 근력 덕분인지(?) 회복탄력성 하나는 끝내주게 좋다ㅎㅎ.

 

최대한 내 사생활을 노출하는 일기는 자제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래서 다른 습관인 운동이나, 건강, 그리고 그 외 자기계발 관련해서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 싶다(: 

근력

ps. 자기 전에 허리 아래를 만지곤 하는데, 공간이 넓어질수록- 입꼬리가 자꾸만 올라간다🥰.

 

오늘 남은 하루도 화이팅💖

반응형